2020년 04월 03일 금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아로요 ...
[김관 ...
가라오 ...
PEFTOK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필Life > Phil 기업인


[Phil기업인]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길레르모 루창코(Guillermo Luchangco)

 


 

뉴스일자: 2010-03-31
 

길레르모 루창코(Guillermo Luchangco), ICCP Group 사장 겸 CEO
 
“나는 항상 낙관적이다. 내가 처음 나만의 사업을 시작할 때 주변 사람들은 나를 보고 용감하다며 걱정하는 눈치였다. 그러나 난 내가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다”
 
Venture Capitalist는 아직까지 필리핀에서 낯선 개념이다. 벤처캐피탈리스트를 유용하게 이용하기 보다는 다소 신비스럽고 흔하지 않다는 인식이 대부분이다.
 
길레르모 루창코(Guillermo Luchangco)는 라살 대학교 화학엔지니어링을 전공했다. 필리핀에서 자신의 미래를 펼쳐야 한다고 생각해오던 그는 하버드 대학에서 MBA를 이수한 뒤 귀국해 작은 그룹에서 일을 시작했다. SGV로 이직해 12년 동안 서비스 관리 부서에서 근무했으며 이후 8년 동안은 SGV 싱가폴지사 상무이사로 근무했다.
 
1986년 그는 자신만의 기업인 ICCP 그룹을 설립했다. ICCP 그룹 설립 당시 그의 파트너는 American Express, AIG/Philam, Far East Bank였다.
 
그는 아직 벤처 캐피탈이라는 개념이 필리핀에게는 새롭고 개발되지 않은 것이라 말한다. 상당수의 해외 벤처캐피탈 기업들이 필리핀에 진출했다가 고배를 마셨는데 이는 바로 정부의 부족한 지원 때문이라고 전했다. 싱가폴, 홍콩, 대만과 같은 주변 아시아 국가들은 정부에서 벤처캐피탈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도 벤처 캐피탈에 대한 확실한 정의가 없는 상태에서 찾아오다 보니 도중에 계약이 취소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해외에서 성공한 기업가들 중에서는 필리핀 사람도 적지 않다. 루창코는 바로 이런 인물들을 필리핀 국내로 유치해야 필리핀의 벤처캐피탈 환경이 활성화될 것이라 말한다.
 
그는 단순히 기술에만 투자를 하는 것이 아니다. 어느 한 분야를 정해 집중적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 다른 나라와 달리 필리핀은 어느 한 분야에만 집중적으로 투자를 할 수 없는 환경이다. 그리하여 그는 기술뿐만 아니라 백화점, 부동산 등에도 투자하고 있다.
 
ICCP 그룹은 이미 벤처캐피탈로써 미국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다. 그의 다음 목표는 바로 ICCP 그룹을 국제적 벤처캐피탈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이다.
 
*비즈니스 교훈*
1. 진정한 사업가는 자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동원한다.
2. 진정한 사업가적 마인드는 공정함과 윈-윈(win-win) 상황을 실현해 내는 것이다.

 

Phil 기업인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