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22일 토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도로의 ...
제26회 ...
정유 ...
에너지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필Life > Phil 기업인


[Phil 기업인] 필리핀 최고급 Rustan’s 그룹의 신화, 탄토코 가문

 


 

뉴스일자: 2009-11-02
 

 

탄토코 가문(Tantoco Family)
 
“할아버지가 나에게 물려준 가장 중요한 교훈은 바로 진정한 성공의 의미다. 할아버지에게 성공이란 종착점이 아닌 여정 그 자체였다. 내가 무엇을 얻는가가 아닌 나 자신이 어떠한 사람으로 거듭나는가다. 성공은 부, 권력, 명성으로 정해지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바로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그 목적을 얼만큼 성실하게 달성하는지, 어떠한 상황에서도 존경 받을 수 있도록 행동하는 것이다”
 
질세리아 루스탄 탄토코(Gilceria Rustia-Tantoco)와 비엔베니도 탄토코(Bienvenido Tantoco Sr). 이두 사람의 열정과 신념에 의해 설립된 Rustan’s는 산 말세리노(San Marcelino)의 작은 신상품 가게에서 출발한다. 이후 특별 부티크, 고급 백화점, 대형 백화점, 카페, 만남의 장소, 골프 코스, 부동산, 슈퍼마켓을 모두 포함한 거대 Rustan Group of Companies(RGOC)로 성장해 반세기 동안 국내 거대기업 중 하나로 거듭났다. 이만큼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은 바로 질세리아 루스탄 탄토코 가 지닌 탁월한 감각 및 마케팅 능력과 비엔베니도 탄토코가 지닌 인력 관리 및 날카로운 통찰력이 환상적으로 결합됐기 때문이다.
 
현재 84세인 비엔베니도 탄토코씨는 고령의 나이가 무색할 만큼 활발하게 사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Rustan 그룹은 철저하게 직계 가족들로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탄도코 3세들이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Rustan’s 비즈니스 모델이 차츰 변화하고 있다. 근본은 전통을 고수하면서 21세기에 맞게 회사를 변화시키는 노력이 한창이다. 부모님과 조부모에게 배운 가르침을 바탕으로 추진력 및 이상주의를 적절히 혼합해 RGOC의 성장을 이뤄냈다.
 
탄도코 가문의 장손이자 Rustan Supercenter 사장인 돈니 탄도코(Donnie Tantoco)가 바로 대표적인 본보기다. 1998년 처음 설립된 Shopwise Supercenter는 필리핀의 소비 행태를 재정의하게 된다. 하나의 백화점에서 모든 신상품, 식료품, 옷, 장난감, 가정용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돈니 탄도코는 “새로운 세대의 가장 큰 도전 요인은 바로 1세대와 2세대의 성공 신화를 이어가면서 우리 세대만이 지닌 성공 요인과 시장 현실성을 적절하게 적용하는 것이다”고 말한다.
 
안톤 탄도코(Anton Tantoco)는 Stores Specialists, Inc.를 국내 최우수 소매 부티크 기업으로 성장시킨 장본인이며 SSI, Rustan Marketing Corporation, Rustan Marks & Spencer의 부사장을 겸하고 있다. 안톤 탄도코는 “우리 가문 사람들은 항상 자신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부모님과 조부모님으로부터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값진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우리는 헌신, 신용, 리더십의 진정한 가치를 몸으로 직접 경험했다. 어려서부터 이러한 진정한 가치를 제대로 볼 수 있었다는 것은 매우 축복받은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전한다.
 
지금도 탄도코 가문은 여느 가족들과 마찬가지로 서로 모여 대화를 나누고 농담을 주고받으며 가족간의 정을 나누고 있다. 다만 이들만이 지닌 특별한 점은 바로 이들이 이룩한 특별한 성공과 그에 따른 엄청난 의무감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탄도코 가문은 세대를 막론하고 모두 자기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며 항상 우위에 설 수 있도록 나아가고 있다.
 
*비즈니스 교훈*
1. 사업은 여정이지 종착점이 아니다.
2. 자신이 무엇을 얻게 되는가의 문제가 아니라 어떠한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는가의 문제이다.
3. 돈이 전부가 아니다. 자신의 삶의 목표를 찾고 그것을 성실하게 달성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존경 받을 수 있는 행동을 하는 것이다.
4.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기본 원칙과 가치는 고수하되 새로운 방향으로 재창조하는 것이다.

 

Phil 기업인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