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2월 25일 화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tvN ' ...
'5월은 ...
편의점 ...
필, 水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 교민뉴스


필리핀 결핵퇴치, 우리정부 도움의 손길 뻗어

 

KOICA, 필리핀국립폐질환센터 결핵퇴치역량강화사업 착공식 개최
 

뉴스일자: 2009-03-13
 

[사진설명: 필리핀국립폐질환센터에서 다제내성 결핵 입원동과 건강증신센터 신축을 위한 첫삽을 떴다. 좌측부터 최중경 주필대한민국 대사, 프란시스코 두케(Francisco Duque) 보건부 장관, KOICA 김인 소장, 후안이토 루비오(Juanito Rubio) 폐질환센터장]

KOICA(한국국제협력단)은 오는 324일 세계 결핵의 날을 맞아 지난 12() 케존시 국립폐질환센터에서 필리핀 결핵퇴치를 위한필리핀국립 폐질환센터 결핵퇴치 역량강화사업착공식을 가졌다.

 

필리핀국립폐질환센터 결핵퇴치 역량강화사업은 2010년까지 우리정부에서 무상으로 총 290만불 규모에 2층짜리 다제내성 결핵 입원동과 3층짜리 건강증진센터가 신축되며 관련 기자재가 지원된다. 또한 결핵관리 의료진 및 기술진을 한국에 초청해 2~4주간 교육을 실시하며, WHO 필리핀 사무소를 통해 결핵관련 현지 연수도 진행할 예정으로 결핵퇴치를 위한 국제기구와의 협력도 이뤄진다. 

 

착공식에는 한국측에서 주필리핀대한민국대사관 최중경 대사, KOICA 김인 소장 등이 참석했고 필리핀측에서 프란시스코 두케(Francisco Duque) 보건부 장관, 후안이토 루비오(Juanito Rubio) 폐질환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프란시스코 두케 보건부 장관은 착공식에서현재 13만여명의 필리핀인들이 결핵을 앓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업은 결핵과의 전쟁을 끝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히며 우리 정부의 지원에 깊은 사의를 표했다.

 

최중경 대사는전세계가 오는 2015년을 목표로 빈곤퇴치의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필리핀결핵환자의 수가 반드시 줄어들 것을 확신한다고 말하며우리는 계속해서 필리핀에 이와 같은 도움을 줄 것이다. 60년간 유지해온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함께 나아가자고 밝혔다.

 

결핵은 빈곤 퇴치를 위한 전세계 운동인 새천년개발목표(MDGs) 중 하나로 에이즈, 말라리아와 함께 퇴치대상 3대 주요 전염병으로 분류된 질병이며 필리핀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지정한 결핵위험 국가 22개국 중 9위로 결핵관리가 시급한 나라다.

 

또한 필리핀 결핵환자의 80%가 극빈층에서 발생한다는 점에서 결핵은 빈곤문제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금번 KOICA의 지원을 통해 필리핀국립폐질환센터는 필리핀 최초로 다제내성(Multi-Drug Resistant) 결핵을 치료할 수 있는 첨단시설 (BSL-3)을 갖추게 되며, 이를 통해 폐결핵 국가 최종 치료기관(National Referral Center : 국가 환자 이송 기관)이 되는 등, 필리핀 정부의 결핵퇴치 역량강화 및 새천년개발목표 달성 노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장혜진 기자 wkdgpwls@manilaseoul.com/ 사진_ 미셸 아로요 기자 michellegarroyo@yahoo.com]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