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1월 27일 월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필리핀 ...
유키스 ...
[김은 ...
시티그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필Life > Phil 기업인


[Phil 기업인] 세계적 패션 디자이너 모니크 루일리어(Monique Lhuillier)

 

패션 프린세스
 

뉴스일자: 2009-01-22
 

모니크 루일리어(Monique Lhuillier)

 

모니크 루일리어는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케빈 코스트너의 아내 크리스틴 바움가트너의 웨딩드레스를 제작한 것으로 유명하다.

 

그녀의 옷을 입고 레드 카펫을 밟은 스타 중에는 안젤리나 졸리, 사라 제시카 파커, 자넷 잭슨, 샤론 스톤, 제시카 심슨과 모델 타이라 뱅크스가 있으며 윌 앤 그레이스의 스타인 메간 물렐리와 데브라 메싱, CSI의 마그 할렌버거와 나탈리 임부글리아, 오스카상 수상자 제니퍼 코넬리와 머라이어 캐리 등이 있다. 

 

보그, 엘르, 우먼스 데일리는 그녀를 떠오르는 별이라 호칭했으며 뉴욕 타임즈와 뉴스위크, W, 인 스타일과 로스엔젤레스 타임즈는 그녀의 성공을 특집 기사로 실었다.

세부에서 태어나고 자란 디자이너 모니크 루일리어는 34세에 세계 정상에 올랐다.

1996년에 부모로부터 빌린 2만달러로 시작한 그녀의 로스앤젤레스 스튜디오는 1500만 달러의 가치를 지닌 사업으로 성장했다.

 

타고난 부자?

모니크 루일리어는 프랑스-스페인계 필리핀인이며 외교관 겸 보석상인 미셀과 매혹적인 스타일의 감각을 지닌 전직 모델 암파리토 라마스의 사이에서 태어났다.

유복한 가문의 자녀인 모니크는 세부에서 매력적인 삶을 살았다.

모니크의 부모는 종종 자신의 사치스러운 집에서 꿈 같은 파티를 열었고 화려한 옷차림의 게스트들이 파티에 참석했다.

그녀는 유년시절 가족들과 함께 많은 곳을 여행했으며 그 중 파리와 로스엔젤레스는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도시였다.

패션의 진정한 후계자로써 그녀는 15세에 스위스의 Chateau Mont-Chosi 교양학교로 보내졌고 기숙학교에서 그녀는 패션 디자이너의 꿈을 키우기 시작했다.

패션 디자이너의 야심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목적지로 삼는 뉴욕이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한 그녀의 부모 때문에 이후 모니크는 로스엔젤레스의 Fashion Institute of Design and Merchandising에 입학한다. 

 

지금까진 좋았다

하지만 지금부터 우리 부자 어린이의 이야기는 시작된다.

모니크는 패션 스쿨에서의 시간을 그냥 흘려 보내는 대신 우수한 학생이 됐다.

전문대학의 고급과정을 듣기 위해 자신의 실력으로 장학금을 받았으며 자신이 전문으로 하고자 하는 고가 시장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

한편 당시 모니크는 미래의 남편인 톰 버그비를 만난다.

그는 회계 법인에서 4년간의 경력을 쌓은 후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교의 Professional and Manager MBA program에 등록했다.

모니크와 톰이 결혼을 약속한 1992, L.A의 웨딩드레스샵을 둘러본 모니크는 자신의 취향에 맞는 드레스가 거의 없음을 발견했다.

모든 드레스들은 구슬과 레이스로 부담스럽게 뒤덮여 있었으며 이 싸구려 드레스는 그녀를 초라하게 느끼게 했다.

자신의 드레스를 직접 만들고 싶지 않았던 그녀는 결국 드레스를 구입했지만 자신의 결혼식에 참석할 25명의 여성들을 위한 드레스를 직접 디자인했고 드레스를 만들 여성복 제작자들을 고용하기 위해 세부로 돌아갔다.

캘리포니아, 마리나 델 레이의 리츠 칼튼 호텔에서 열린 결혼 피로연 후에 모니크는 자신들의 결혼식을 위해 디자인을 해줄 수 있는지 묻는 사람들의 명함을 호텔 프런트에서 받았다.

그녀는 그때 나는 나의 열정으로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다.

 

자신에게 충실한다

이는 특별한 행사에서 여성이 내면으로부터 빛날 수 있도록 하는 매력은 깔끔함이라는 자신의 생각에 충실함과 동시에 우아하며 현대적인 웨딩드레스를 갈망하는 L.A의 열망에 부합하는 방법이었다.

또한 그것은 비즈니스에서도 큰 도움이 됐다.

결혼식 후, 모니크는 자신의 현대적이며 장식 없는 접근을 웨딩드레스에 반영한 10벌의 드레스를 디자인한 후 무역 박람회에 선보였다.

5개 매장에서 그녀의 첫번째 컬렉션을 판매하기로 결정했으며 이후 Ritzy Saks Fifth Avenue, Neiman Marcus와 세계적인 최고의 전문 웨딩드레스 매장들에서도 그녀의 드레스가 당당히 판매되게 됐다.

처음에 그녀의 남편 톰은 모니크의 작은 사업은 단순한 취미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주문이 쏟아져 들어오기 시작하자 톰은 모니크의 사업이 지닌 성장 잠재력을 인정했고 1997년부터 기업의 비즈니스 업무를 담당하기 시작했다.

 

미국의 패션도시가 아닌 LA에서의 도박

뉴욕 대신 로스앤젤레스에 사업의 기반을 두기로 한 이들 부부의 결정은 모니크가 캘리포니아에서 패션을 공부하기로 한 결정만큼이나 큰 도박이었다.

모니크는 Fashion Institute of Design and Merchandising을 졸업한 후 L.A.의 양장점에서 일자리를 구하려 했으나 선택의 폭은 그리 넓지 않았다.

패션의 중심지 뉴욕에 모니크 루일리어 주식회사를 설립하는 것은 치열하지 않은 경쟁을 보장했지만 모니크의 고급패션에 뒤쳐질 수 있는 위험이 있어 대신 화창한 캘리포니아에 회사를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저녁의 스타로 떠오른 모니크의 라우라 

모니크의 유명한 디자인 중 하나는 등에 끈이 묶여져 있는 단순한 웨딩드레스였다.

로스앤젤러스 타임즈에 의하면 이 드레스는 회사 광고에서 이 옷을 입었던 모델의 이름을 따 라우라라고 불렸다고 한다.

매장들이 하얀색이 아닌 다른 색상의 라우라를 요구하기 시작했을 때, 톰과 모니크는 이것이 야회복으로 사업을 확장하기 좋은 타이밍이라고 결정했다.

하지만 1999년은 부부에게 그저 파티의 시작이었을 뿐이다.

모니크는 헐리우드 라이프 매거진에서 나는 나에게 옳다고 느껴지는 것을 디자인한다. 나는 컬렉션을 시작할 때 모든 직물들을 앞에 펼쳐놓고 영감을 얻는다. 나는 다른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는 대신 내 직감을 따르고 그 결과에 대부분 만족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로스앤젤레스 타임즈에서 그녀는 자신의 남편의 일 중 하나가 자신의 창의력을 확인하는 것임을 인정했다.

모니크는 그는 내가 세가지 엉뚱한 작품을 만들 수는 있지만, 컬렉션의 나머지는 판매가 가능해야 한다고 말하고 그는 가격과 원단에 깊이 관여 한다고 설명했다.

모니크가 디자인한 옷은 2000달러에서 1만 달러 사이에 판매되며, 기성복이 그들 사업의 60퍼센트를 차지한다.

그녀는 2001Glamorous Bridal Designer Award, 2002Avant-Garde Bridal Designer Award, 그리고 2003년 웨딩 드레스 매거진으로부터 올해의 디자이너상을 포함한 다양한 상장을 받았으며 2003년에 미국 패션 디자이너 협회의 새 회원이 됐다.

2008년에 모니크와 톰은 미네폴리스에 두 번째 매장을 열고 구두, 가방, 모피와 향수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상속녀가 힘들게 일하는 이유

국제 하이 패션의 치열한 세계에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그런데 이 상속녀는 왜 우리가 자주 한가한 부자들의 삶으로 연상하는 생활을 단념하기로 결정한 것일까?

그것은 그녀가 자라난 배경과 연관 지을 수 있다.

루일리어 가문은 믿을 수 없을 만큼 산업적이며 매우 생산적으로 알려져 있다.

그녀의 부모는 아직도 그들의 사업에 매진하고 있으며, 그녀의 형제들은 각각 가문의 전당포 제국을 운영하는데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비록 뉴스위크는 모니크를 가까이서 봤을 때 그녀를 그녀의 A 급 고객과 착각하기 쉽다고 설명했지만, 실제로는 LA의 작은 가게에서 붉은 바늘겨레를 옆에 둔 채 무릎을 꿇고 드레스 자락을 매만지는 그녀의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하지만 그녀의 근면성은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웨딩드레스에서 가장 확실히 볼 수 있다.

뉴스위크에 따르면 2004 6, 모니크는 브리트니의 비밀 결혼식을 위한 웨딩드레스의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 하기 위해 간 브리트니의 집에서 결혼식은 10월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하지만 9 19, 브리트니는 결혼식이 4주 앞당겨져서 바로 다음날 결혼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니크는 직원들에게 적색 경보가 내리고 성당 길이의 옷자락까지 끝난 끈 없는 실크 드레스를 단지 24시간 만에 완성했다.

그녀는 또한 식후에 입을 레이스 미니드레스와 버건디 크레페 들러리 드레스 5, 그리고 스피어스의 어머니와 남편인 케빈 페덜라인의 어머니 및 양어머니를 위한 드레스도 만들어냈다.

스피어스는 드레스는 꿈같았다. 내가 원하던 바로 그 드레스였다고 감탄했다.

모니크의 지지자는 모니크를 칭찬하며 부자로 태어난 사실 여부를 떠나 그녀가 왜 패션업계의 정상에 서있는지 알려준다.

 

 


 

Phil 기업인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