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1월 28일 화요일
자동로그인 

필뉴스

정치
경제
사회/문화

교민뉴스

교민뉴스
지방소식
업체탐방
화제의인물

오피니언

컬럼
Pinoys Say독자투고
만평&만화

정보마당

구인구직
사고팔고
부동산/하숙
질문과답변

   동영상뉴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농구의 ...
외국식 ...
謹 賀 ...
3.5배 ...

 현재위치 > 마닐라서울 > 교민뉴스 > 교민뉴스


아티스트 장혜숙과 함께한 미술세계 “Inspiration”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아얄라 뮤지움에서 개인 미술전 개최
 

뉴스일자: 2008-05-12
 

아티스트 장혜숙씨가 오는 5월15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마카티 소재 아얄라 뮤지움 2층에서 개인 미술전시회를 개최한다.
필리핀한국부인회 미술강좌를 맡고 있는 아티스트 장혜숙씨는 대한미술협회 회원으로 한국에서 활동을 해오다가 남편(김경준)과 함께 필리핀에 정착, 6년간 필리핀 화가 및 미술 관계자들과 교류를 가지며 미술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Inspiration(영감)’이란 주제로 자연과 사물에서 얻어진 영감을 통해 그린 작품 총 27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아얄라 뮤지움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뮤지움에 전시회를 갖는다고 설명했으며 전시회 오프닝 리셉션은 첫날인 15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까지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의전화: 757-7117 Local.33
 
아티스트 장혜숙씨와 인터뷰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필리핀 미술 시장은 누구든지 발을 들여놓을 수 있는 곳

질: 관련 자료를 보니까 이번 전시회가 처음 개최된 게 아닌 것 같은데, 그동안 어떤 활동을 해오셨는지 소개를 부탁합니다.
답: 한국에서 주로 추상화와 비구상 판화 등을 그려오다가 필리핀에 와서는 우연치 않은 기회에 미술을 하는 아티스트들을 만나게 되었고 함께 미술 작업을 해왔어요. 후에는 ‘La’arc en ciel(락겐 실)’이라는 아트 그룹을 만들어서 지금은 총 10여명 정도의 멤버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첫 전시회는 2006년에 알라방에서 이 친구들과 함께 전시를 했었고 두번째는 마카티시 살세도 빌리지가 있는 공원에서 ‘Art Fair’전시회에 참여 했어요. ‘Art Fair’ 전시회는 필리핀에 활동 중인 여러 아티스트들이 모여 전시를 갖는 조금 큰 규모의 이벤트였는데 부스별로 작품을 전시하고 기간동안 작품을 경매하기도 했죠.
질: 이번 전시회 주제가 ‘Inspiration’인데 어떤 특별한 컨셉을 갖고 정하신 건가요?
답: 저 개인적으로는 풍경화를 좋아하고 한국에서 인상주의와 관련해 작품을 그렸기 때문에 이번에도 구상적으로 자연이나 사물 등에 대한 영감을 가지고 그렸습니다. 특별히 어떤 컨셉을 갖은 것은 아니고 그저 사람들이 봤을 때 편안하고 좋은 기분.. 또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느낌으로 작품을 뽑았어요. 전시회에는 유화가 주를 이루고 몇점들은 수채화, 그리고 작품 1점은 드로잉(스케치에서 약간 색이 들어간 작품)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질: 전시 기간 동안 작품 판매도 이뤄진다고 들었는데요..
답: 팜플렛에 나온 ‘바이올린’ 작품 경우, 이미 판매가 예정이 됐고 몇몇 작품들도 그렇습니다. 제 전시회에 오셔서 작품을 보시고 원하시는 분께는 판매가 가능하고요. 제가 즐기고 취미생활로 시작한 것이라 가격도 저렴합니다.
질: 필리핀 미술에 대해 코멘트를 하자면?
답: 한국에서는 적어도 미대를 가고자 하고 미술 전공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주입식 교육으로 철저하게 미술을 배웁니다. 하지만 필리핀은 그런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스킬 같은 부분이 약한 데도 불구하고 그림을 그리는 감각은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미술을 전공하지 않아도 미술을 좋아하고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개인 미술전을 가질 수있고 필리핀 미술 시장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다는 점도 하나의 장점이고요, 서로의 작품에 대해 칭찬할 줄 알고 하는 부분에서는 그림을 즐길 줄 아는 수준도 있다고 봅니다.
질: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답: 이번 전시회가 끝나고 나면 6월2일에서 14일까지 마카티에서 4인전으로 전시회를 또 가질 예정이고요, 그림은 한국에서나 필리핀에서나 어디에서든지 거주하고 사는 제 공간에서 계속해서 그릴 겁니다.
 
질: 부인회에서도 그림문화교실을 진행하시던데..
답: 네. 교민 분들 중에서 취미로 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다들 굉장히 잘 그리고 좋아하세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필리핀 미술 시장이 유명 화가 전시회 뿐만 아니라 얼마든지 개인의 작품을 내놓고 활동할 수 있는 메리트가 충분한 곳이니 자신감을 갖고 그림을 그리시기 바랍니다. (그림 문화교실은 마카티시 아얄라 애비뉴 리츠타워 펑션룸에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열린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0916-762-2645(이찬주)/0915-626-9395(최경실)로 하면 된다.)
장혜진 기자
 wkdgpwls@manilaseoul.com

 

교민뉴스섹션 목록으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름을 입력하세요)

뉴스스크랩하기

검색부분

  공지사항

명사초청 특강시리즈
[대사관 ]택시 강도 ...
[대사관 ] 보이스 피...
[부인회] 공지사항 (7...

  질문과답변

해외에 계신 한인동포...
베이징마사지; 베이징...
부끄럽지만 여러분들...
오케이카지노ぢ『 R n...

  설문조사

Q 필리핀에서 제일 가보고 싶은 곳
  보라카이
두마게티
세부
바귀오
보홀